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요리할 때 쓰면 안되는 최악의 식용유 (이것만 끊어보세요)

by 브래드조 2023. 5. 17.
반응형

최겸님의 수많은 영상 중 제 개인적으로 가장 충격적이였던 영상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42분가량의 다소 긴 분량이지만, 꼭 풀영상을 보시길 '강추'드립니다.

 

미국 심장 협회에서 '식물성 기름'이 심장에 좋다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본 영상에서 설명 중 이신 크리스 노베(Dr. Chris Knobbe)교수님은 식물성 기름은 상당히 산화에 취약하며, 염증을 유발하고, 독성이 있는 씨악 기름을 엄청나게 섭취하고 있다고 하면서 경고합니다.

그리고, 이를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현재 겪고 있는 과체중, 비만과 수많은 질병의 중요한 원인이라고 언급하십니다.

 

미국 식단에서 가공식품의 비율 (식물성 기름, 트랜스지방, 설탕, 정제밀가루)

가공식품에는 비타민과 무기질등의 소량 영양소가 결핍되어 있음.

탄수화물의 영양소 비율은 늘어나고, 지방과 단백질, 포화지방의 비율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1900년대와 달리 2010년의 최대 사망원인 10가지 중 7가지가 만성질환입니다.

1912년 전까지만 해도 심장 판막문제를 제외한 심장병은 매우매우매우 희귀한 질병이였으나, 1930년대 이후 심혈관 질환이 최고 사망 원인이 되었습니다.

암과 당뇨병, 비만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200년의 식단 역사 - 서양의 질병은 식단과 관련 있다

(feat. 사전 동의 없이 진행된 전 세계적 인간 실험)

1822년부터 설탕, 면화씨유, 정제 밀가루, 트랜스지방 등의 가공식품이 도입되어 왔습니다.

1918년 E.V. 맥컬럼의 연구

쥐1: 섭취열량의 5%를 면화씨유로 섭취 --> 크기는 정상의 60%, 수명 555일, 병들고 연약하고 일찍죽음.

쥐2: 섭취열량의 1.5%를 버터의 지방으로 섭취 --> 크기 정상 건강 정상, 수명 1020일

맥컬럼의 결론

"무기질과 비타민을 섭취해야하며, 이는 버터 지방, 달걀 노른자, 간과 신장 등의 장기에 풍부하다"

이런 물질들은 식물 유래 지방/오일에서는 섭취할 수 없다.

 

식물성 오일 = 씨앗 기름

대두, 옥수수, 카놀라, 면화씨, 유채씨, 포도씨, 해바라기씨, 홍화, 쌀겨

식물성 오일 섭취량은 비약적으로 증가, 동물성 지방섭취는 감소

식이 지방 비교 (씨앗기름에는 염증을 유발하는 오메가6의 함량이 매우매우매우매우 높음)

심장병 사망과 식물성 오일 섭취량과의 상관관계

심혈관 질환 없이 건강한 것으로 알려진 집단의 공통점

탄수화물 비율이 중요했나? 아니! --> 마사이족 17%, 투키센타 95%

지방 비율이 중요했나? 아니! --> 마사이족 66%, 투키센타 2.4%

포화지방 비율은? 중요하지 않았다 --> 투키센타 ~1%, 마사이 45% 이상, 토켈라우 ~48%

모두 날씬했고, 건강했으며, 심장병이 없었습니다.

 

오메가6 다불포화지방산은? --> 오직 0.6% ~ 1.7% (핵심)

이는 전형적인 서구화 식단의 오메가6 비율인 7~12%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적은 숫자임.

 

오메가 6의 산화 및 염증 반응 (생화학)

오메가 6로 인해 미토콘드리아 기능장애가 발생하고이로 인해 심장, 비만, 암, 황반변성, 알츠하이머, 파킨슨 및 대사증후군이 촉발된다.

결론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rNo8HGyzuZ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