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일 뉴스 브리핑

증권/경제 뉴스 정리 (2022년 12월 26일)

by 브래드조 2022. 12. 26.
반응형

오늘의 증권/경제 뉴스 정리본 입니다.

[두산, 원전·비상장 3사 사업 점검하며 대응해야-다올]

다올투자증권은 26일 두산(000150)에 대해 중장기 성장성 있는 원전 및 로봇사업 보유하고 있어 기대 발생하는 시점을 잡는 것이 중요한 종목인 만큼 관련 뉴스플로우에 따른 등락이 전망된다고 밝혔습니다.그는 \"9월 이후 자회사의 로봇사업 '성장성'이 이미 한차례 주가에 반영되었던 상태\"라며 \"완화되었다고는 해도 내년 경기 둔화 우려 이어지는 가운데 '실적 측면에서' 수요가 예상보다 적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음이 주가상승분 차익실현을 야기한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습니다.실제로 11월 초 3분기 ㈜두산 실적발표에서 로봇사업에 대한 설명 중 주력시장인 유럽지역 경기침체 조짐이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링크

[LG이노텍, 역대 최대 신기술 투자…내년 성장 강력 증거-KB증권]

폴디드 줌 모듈 등 신제품 효과KB증권은 26일 LG이노텍이 역대 최대 신기술 투자로 2023년 성장의 강력한 증거를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이번 투자는 글로벌 빅테크 업체 요청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며 \"LG이노텍은 내년 생산될 차세대 광학 신제품의 공급 물량을 이미 확보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이어 \"이번 투자는 2023년 성장의 강력한 증거로 작용해 실적과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LG이노텍 폴디드 줌 투자 규모는 경쟁사 대비 4배이상 많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링크

[삼성중공업, FLNG 수주 긍정적…4Q 실적 기대치 하회…NH]

4분기 영업적자 2694억원 추정NH투자증권은 26일 삼성중공업에 대해 최근 FLNG에서 수주를 성공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NH투자증권은 삼성중공업에 대해 최근 FLNG에서 수주를 성공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수주는 지난 2019년 수주한 Ruby FPSO 이후, 3년 만에 해양부문 일감을 확보한 것\"이라며 \"삼성중공업이 강점을 가지고 있고, 영업이익을 창출한 FLNG를 수주, 글로벌 LNG 수요가 증가하면서 생산설비 발주가 본격화하고 있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봤습니다.

링크

[두산퓨얼셀, 수주 목표치 초과 달성-유진]

두산퓨얼셀 제공 [파이낸셜뉴스] 유진투자증권은 26일 두산퓨얼셀에 대해 올해 누적 수주 297MW를 달성해 연초 가이던스 240MW를 초과했다고 설명했습니다.한병화 연구원은 \"당초 예상 수주 풀에 있던 100MW급 프로젝트가 내년으로 이연된 것을 감안하면 의미있는 결과\"라며 \"중국업체와 체결한 105MW 계약과 23일에 체결한 110MW 수주가 큰 역할을 했습니다.내년에는 CHPS가 시행되는 동시에 RPS 하에서의 수주 물량도 상존합니다.

링크

[두산퓨얼셀, 연간 수주 목표치 초과…투자 매력↑-유진]

유진투자증권은 26일 두산퓨얼셀(336260)에 대해 올해 누적 수주 목표치를 달성한 데다, 기업의 투자 랠리가 본격화하면서 투자 매력이 제고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국내 수소관련주의 투자리스크 중 가장 큰 부분도 글로벌 시장 없이 국내 정책에만 의존한다는 것이었는데, 더 중요한 글로벌 수소산업의 지속 성장가능성이 확보됐다고 봤습니다.한 연구원은 \"두산퓨얼셀도 국내뿐 아니라 중국에 진출하면서 글로벌 시장 성장 스토리를 확보했다\"며 \"수소시대가 오고 있고, 대표업체들의 투자매력도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링크

["삼성중공업, 페트로나스 FLNG 수주로 해양부문 일감 확보"-NH]

NH투자증권은 삼성중공업에 대해 페트로나스(Petronas)의 부유식 액화 플랜트(FLNG) 수주로 해양부문 일감을 확보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000원을 모두 유지했습니다.이는 말레이시아 국영 에너지 기업인 페트로나스의 연간 200만톤 규모의 천연가스 생산을 위한 부유식 생산설비 수주로 약 1년간의 설계 이후 2024년부터 본격 건조가 시작될 예정입니다.이번 수주는 2019년 수주한 Ruby FPSO 이후 3년 만에 해양부문 일감을 확보한 것으로 글로벌 LNG 수요가 증가하면서 생산설비 발주가 본격화되고 있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링크

[LG이노텍, 역대급 최대 신기술 투자…"내년 성장의 증거"-KB]

KB증권은 이같은 LG이노텍의 결정이 내년 성장의 강력한 증거로 작용해 실적과 주가에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이번 투자는 차세대 신기술 투자에 100% 투입이 예상돼 미래 성장을 고려하면 과거 투자와 달리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글로벌 빅테크 업체 요청에 의해 이번 투자가 결정된 것으로 보여 LG이노텍은 내년 생산될 차세대 광학 신제품의 공급물량을 이미 확보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김 연구원은 \"LG이노텍 폴디드 줌 투자규모는 경쟁사 대비 4배 이상 많은 것으로 추정된다\"며 \"폴디드 줌, AR(가상현실) 3D ToF(비행시간 거리 측정) 등의 대규모 투자결정은 글로벌 빅테크 업체로부터 최종 품질승인을 이미 획득한 것으로 해석이 가능해 내년 폴디드 줌, AR 3D ToF 점유율과 생산수율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를 해소시킬 전망\"이라고 했습니다.

링크

[두산퓨얼셀, 수주목표치 초과…실적 개선 기대-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두산퓨얼셀이 올해 수주목표치를 초과 달성하면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26일 밝혔습니다.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두산퓨얼셀의 올해 누적 수주는 297MW(메가와트)로 연초에 제시했던 가이던스 240MW를 초과했다\"며 \"당초 예상 수주 풀에 있던 100MW급 프로젝트가 내년으로 이연된 것을 감안하면 의미있는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한 연구원은 \"내년에는 CHPS(청정 수소발전 의무화)가 시행되는 동시에 RPS(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 하에서의 수주 물량도 상존한다\"며 \"올 해 이상의 수주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습니다.

링크

[LG엔솔, 높은 성장성과 이익안정성에 매출확대 기대-KB]

KB증권은 LG에너지솔루션(373220)이 높은 성장성과 이익안정성을 통해 매출 비중을 확보해나갈 것이라 기대했습니다.전 연구원은 \"실적 안정은 △전기차 시장의 확대 외에도, △1위 업체의 선택적 고가 수주 △원가 연동 계약, △생산 기술 우위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된다\"며 \"전방 전기차 판매가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2027년 매출액 66조원 및 영업이익률(OPM)10%대 가이던스 달성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전망했습니다.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기차 침투율 확대에 따른 시장 성장에 더해, LG에너지솔루션의 주잔고 370억원 중 70%가 북미에 집중 되어있어 차별화된 성장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링크

[LG이노텍, 2023년 1조6600억원 투자…"광학솔루션 실적 전망 유효"-대신]

대신증권이 26일 LG이노텍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5만원을 유지했습니다.이어 \"설비투자의 핵심은 애플내 경쟁력 제고를 바탕으로 높은 점유율 유지 및 수익성 개선에 있다고 판단한다\"며 \"또한 대부분 투자는 2023년 9월에 출시 예정인 아이폰15 중 프리미엄 모델인 프로·프로맥스의 카메라 사양 변화에 대응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분석했습니다.또 1조6600억원 설비투자의 의미에 대해 \"2023년 주요 카메라의 사양 변화로 추가적인 평균공급단가(ASP) 상승과, 프로·프로맥스에 수요(생산)가 많은 점을 감안하면 P(가격), Q(수량)가 동시에 증가할 전망\"이라며 \"광학솔루션의 2023년 매출과 영업이익의 증가 추정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