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일 뉴스 브리핑

증권/경제 뉴스 정리 (2022년 12월 24일)

by 브래드조 2022. 12. 24.
반응형

오늘의 증권/경제 뉴스 정리본 입니다.

[[올댓차이나] 中, 내년 선물·주식 거래 수수료 인하·면제]

상하이 증권거래소[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중국은 신년부터 선물과 주식 거래 수수료 일부를 인하 또는 면제한다고 신랑재경(新浪財經) 등이 24일 보도했습니다.매체에 따르면 중국 금융선물거래소(金融期貨交易所 CFFEX), 상하이와 선전 증권거래소(證券交易所)는 전날 시장 참여자의 거래 비용을 경감하기 위해 2023년 한해 동안 수수료를 내리거나 없애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국무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충격을 받은 경제를 지원하고자 수수료와 세금을 인하하도록 금융감독 기관에 지시하고 있습니다.

링크

[11월 소비물가 상승폭 5%대로 축소…뉴욕증시 상승 마감 [월가월부]]

23일 뉴욕증시 마감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둔 23일(이하 미국 동부시간 기준) 뉴욕증시가 상승마감했습니다.에너지와 식료품을 제외한 근원 PCE 물가지수는 전년 동월보다 4.7%, 전달보다 0.2% 각각 올랐습니다.근원 PCE 물가지수는 미국 연준이 통화정책 결정시 가장 우선적으로 참고하는 물가 지표입니다.

링크

[글로벌 불면증시장, 연 매출 61억달러 시대 온다]

글로벌 불면증시장이 오는 2028년이면 연 매출 64억달러(한화 약 8조원)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아이마크는 보고서에서 \"불면증시장 범위에는 의사 처방약,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수면보조제, 의료 기기 및 다양한 종류의 수면치료에 대한 지출 등이 포함된다\"고 설명했습니다.이어 불면증시장 범위에는 ▲의사 처방약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수면보조제 ▲의료 기기 ▲수면치료에 대한(다양한 종류의) 지출 등이 포함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링크

[월가 "나이키, 모더나 '지난 주 최고의 실적'...투자의견도 '매수'"]

난 주 월가에서 가장 최고의 실적을 기록한 종목에는 나이키와 모더나가 나란히 1위와 2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CNBC에 따르면 CNBC Pro는 팩트셋 데이터를 근거로 지난 주 가장 좋은 실적은 나이키와 모더나 그리고 차터 커뮤니케이션즈가 나란히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이어 할리버튼 컴퍼니, GE, 자이온스 뱅코퍼레이션, 슐럼버거, APA, 퀘스트 다이아그노스틱스, 유니버셜헬스서비스 등을 차례로 순위에 올렸다.CNBC는 \"2008년 이후 최악의 한 해를 보낸 주식 투자자들은 올해를 마무리하며 그래도 산타클로스가 마을에 올지도 모른다는 희망을 품었다\"며 \"하지만 경기 침체 우려가 다시 부각되면서 지난 주 증시는 고전을 면치 못했다\"고 진단했습니다.

링크

[토종 OTT 웨이브, 미주 플랫폼 '코코와' 품고 해외공략]

이를 위해 회사는 약 100명의 인력을 배치했다.LG CNS는 디지털 마케팅에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전환 기술을 접목했습니다.크래프톤 이스포츠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서류를 제출하면 추후 심사 절차를 거쳐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팀으로 선발된다.SK텔레콤, 커피·우유·원두 등 15종 정기배송 선봬 SK텔레콤은 상품을 정기 배송하는 구독 상품인 'T우주 정기 배송 서비스'를 출시했다.SK텔레콤은 우선 15종의 상품을 정기 배송할 예정입니다.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앞으로도 정기배송 서비스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려 고객들의 구독 서비스 선택폭과 이용 편의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링크

[삼성전자, 올해 코스피보다 더 빠졌다…내년 전망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증시 대장주 삼성전자의 주가가 올해 코스피 대비 부진한 수익률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민희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는 내년 1분기 영업이익이 추가 감소하며 실적 저점을 기록할 전망\"이라면서 \"메모리 부문의 추가 실적 감소와 파운드리 가동률 하락에 따른 비메모리 실적 악화 영향으로 1분기에는 반도체 부문이 적자전환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도현우 NH투자증권 연구원 역시 \"삼성전자 영업이익 감소 추세는 내년 2분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영업이익 적자전환이 불가피하다\"면서 \"이는 지난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처음으로 기록하는 분기 적자로, 하반기부터 실적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링크

[새 주인 찾는 메리츠운용…내 펀드, 놔둬도 괜찮을까? [신민경의 편드는 펀드]]

그의 불명예 퇴진 이후 메리츠금융지주는 곧바로 메리츠운용의 매각을 추진했습니다.메리츠운용 한 관계자는 \"매각 관련 기사가 많이 나갔다보니 최근 들어서 자신의 펀드에 미칠 악영향은 없는가 문의해 오는 투자자들이 많았다\"고 전했습니다.메리츠운용이 굴리는 펀드가 적지 않습니다.

링크

[바닥찍고 27% 올랐지만…HMM, 실적 전망 어두운 이유]

HMM의 초대형 유조선(VLCC)./사진=연합뉴스한때 높은 주가 상승률 덕에 '흠슬라'라는 별명이 붙었던 HMM에 어두운 전망이 나왔습니다.그러면서 \"내년 연평균 SCFI는 올해 평균치보다 낮은 1600~1700 수준을 보일 것\"이라며 \"운임이 하락하면 내년 HMM의 이익도 줄어들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HMM의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40.46%, 72.2% 감소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링크

[[뉴욕마감]S&P 0.6% 상승…PCE 상승폭 11개월래 최저]

뉴욕증권거래소 ⓒ 로이터=뉴스1(서울=뉴스1) 신기림 기자 = 미국 뉴욕증시가 소폭 상승했습니다.인플레이션 둔화와 소비지출 정체가 확인되면서 금리인상 압박이 다소 줄었고 이날 증시의 상승장을 유도했습니다.미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가 가장 주목하는 인플레이션 지표인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는 11월 0.1%(전월비) 올라 10월의 0.4%보다 덜 상승했습니다.

링크

[제이오, 몸값 대폭 낮추고 코스닥 상장 재도전]

글로벌 탄소나노튜브 기업 제이오가 코스닥 상장 재도전에 나섰다./사진=이미지투데이 탄소나노튜브 기업 제이오가 정비를 마치고 코스닥 상장 추진 재도전에 나섭니다.공모자금은 탄소나노튜브(CNT) 제품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투자와 제품 연구개발(R&D)에 활용할 예정입니다.제이오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과 생산시설을 기반으로 한 2차전지 도전재용 탄소나노튜브 사업과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공정설계, 기본 및 상세설계, 사업관리, 시운전 등 설계·조달·시공(EPC)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랜트 엔지니어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