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일 뉴스 브리핑

증권/경제 뉴스 정리 (2023년 03월 07일)

by 브래드조 2023. 3. 7.
반응형

 

오늘의 증권/경제 뉴스 정리본 입니다.

 

[SM 인수전, 카카오가 고지 점령했지만...""이제는 아무도 모른다""]연합뉴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가 SM(에스엠)엔터테인먼트 주식 공개매수를 진행한다고 밝히며 에스엠 인수전이 혼돈 속에 빠져들었습니다.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공개매수가 15만원은 SM 기업가치를 3조5000억원 수준으로 인정한 것인데 올해 예상 단기순이익(900억원)을 기준으로 했을 때 주가수익비율(PER)을 40배로 본 것\""이라며 \""하이브가 2021년 전성기 당시 인정받았던 PER가 45배임을 고려했을 때 매우 높은 가격\""이라고 말했습니다.박성국 교보증권 연구원은 \""카카오가 15만원까지 공개매수가격을 써낸 것을 보면 인수 의지가 그만큼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하이브는 SM이 있으면 좋은 수준이지만 카카오에 SM은 카카오엔터 단독 상장을 위해서 없어선 안 될 매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링크

 

[거래소, NH스팩28호 코스닥 신규 상장 승인]한국거래소는 7일 엔에이치기업인수목적(SPAC·스팩)28호의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매매거래는 오는 9일부터 개시하며 상장 당일에는 변동성완화장치(VI)가 미적용됩니다.공모 주식수는 340만주로 상장 예정 주식수(392만주)의 86.73%다 공모가액은 2000원, 공모금액은 68억원입니다.

링크

 

[NH·한투證 등 보유 1900억 규모 두산밥캣 지분 블록딜]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등 주요 증권사들이 보유중인 두산밥캣 보유지분 일부를 블록딜 방식으로 매각합니다.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신영증권 등 증권사들은 이날 장 종료직후 수익스와프(PRS)로 보유중인 두산밥캣 보유 지분 486만 6525주 매각에 대한 기관 블록딜 수요 예측에 돌입했습니다.한 주당 할인율은 이날 종가 대비 6.11%에서 최대 8.03%가 적용 된 3만 6900원에서 3만 6150원 사이에서 결정 됩니다.

링크

 

[연매출 '3조' 찍은 삼바로직스, 올해도 고성장 자신하는 이유]삼성바이오로직스가 연초에만 약 5000억원의 수주 계약을 따내며 순항 중입니다.앞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4공장 완공 전 가동률 100%에 준하는 수주 물량을 확보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이번에 맺은 일라이릴리, 화이자 계약도 4공장 수주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링크

 

[""경영진 여성 비중 큰 아시아 기업 투자수익률, 평균보다 높아""]여성 고위직 (PG)[장현경 제작] 일러스트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아시아에서 경영진의 여성 비중이 큰 기업에 투자했을 때 더 높은 이익을 거둘 수 있다는 월가의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그러나 지난해 아시아 기업 중 약 4분의 1만이 경영진의 성별 비율을 공개해 여전히 공개 비율이 낮다고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지적했습니다.이 비율에 따르면 아시아 기업 경영진에서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25%에 불과했습니다.

링크

 

[[데이터로 보는 증시] 증시 주변 자금 동향(3월 6일)][ [서울경제]

링크

 

[SM 혼돈의 1년…행동주의 등장부터 하이브-카카오 분쟁]1년전 얼라인파트너스 주주제안→하이브vs카카오 대결올해초부터 상황 급진전…이례적인 연속 공개매수 사태카카오가 SM엔터테인먼트(종목명 에스엠) 주식 공개매수를 선언하면서 하이브와의 본격적인 경영권 분쟁을 시작했습니다.1년 전 행동주의펀드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의 지배구조 개선 요구에서 출발한 SM 사태는 하이브와 카카오간 경영권 분쟁이라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흐름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SM엔터 경영권 분쟁 일지/그래픽=비즈워치지금의 경영권 분쟁에 이르게 된 출발점은 행동주의펀드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의 주주활동이었습니다.

링크

 

[3일간 20% '저세상 급등' 포스코케미칼…증권가 목표가마저 뚫었다](포스코케미칼 제공)/뉴스1(서울=뉴스1) 강은성 기자 = 포스코케미칼(003670)이 7일 26만원선마저 돌파하며 사상최고가로 거래를 마쳤습니다.다만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압력은 포스코케미칼 상단을 제한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삼성증권 장정훈 연구원은 \""미국 IRA 전격 승인과 맞물리면서 주가 랠리가 펼쳐졌지만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 출회의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려워 보인다\""고 봤습니다.

링크

 

[얼라인 ""카카오 공개매수 지지…주주 이해상충 우려 낮아""]2022.12.9/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서울=뉴스1) 강은성 기자 = 카카오(035720)가 SM엔터테인먼트(041510)(이하 에스엠) 지분 35%를 공개매수로 확보하겠다고 알린 가운데, 에스엠의 지배구조 개선을 요구했던 행동주의펀드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이 카카오의 공개매수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표명했습니다.그는 \""기존 하이브측 공개매수 가격인 12만원은 일반주주와 지배주주(이수만 전 총괄프로듀서)가 동일한 가치로 평가받은 것이라면, 카카오의 주당 15만원 제안은 지배주주보다 일반주주의 가치를 25% 더 높게 평가한 사례\""라면서 \""이는 우리나라 주식시장 역사상 처음으로 일반주주들이 지배주주보다 더 높은 가격을 받고 매각하는 사례가 생기게 된 것이며,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이어 그는 \""그간 에스엠은 강력한 오너(창업자) 체제 아래서 수익배분 등에 부정한 부분이 있었고 주주환원을 등한시했지만 현 경영진은 이를 타파하고 기업 지배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만큼, 현 경영진을 그대로 존중하는 카카오의 공개매수를 지지한다는 입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링크

 

[ES큐브, 의결권행사허용 가처분 신청 등 피소]ES큐브(050120)는 지에프금융산업제1호주식회사 외 1명이 의결권행사허용 가처분신청과 의안상정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고 7일 공시했습니다.회사 측은 \""법적 절차에 따라 대응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