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일 뉴스 브리핑

증권/경제 뉴스 정리 (2023년 01월 14일)

by 브래드조 2023. 1. 14.
반응형

오늘의 증권/경제 뉴스 정리본 입니다.

 

[가격인하로 테슬라 1% 떨어졌는데, GM-포드는 5% 급락]테슬라 일일 주가 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전기차 재고 증가로 테슬라가 가격을 인하하자 테슬라의 주가는 1% 미만 떨어진데 비해 관련업체의 주가는 급락했습니다.포드 일일 주가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테슬라의 대항마로 불리는 리비안은 6.43% 급락한 16.45달러로 장을 마감했습니다.리비안 일일 주가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이에 비해 테슬라는 전거래일보다 0.94% 하락한 122.40달러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링크

 

[증권사의 파격 조언…""주식 말고 '이것' 사라""]난해 국내 주식시장은 높아진 물가, 가파른 금리 인상, 지정학적 위기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따라서 상반기는 과감하게 주식 비중을 늘리기보다 채권 등 안전자산 비중을 늘린 방어적 포트폴리오를 통해 투자 체력을 비축해야 할 시기라는 분석이 나옵니다.신동준 KB증권 WM솔루션총괄본부장은 \""주식 시장의 빠른 반등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전제하고 \""구조적 인플레이션 요인들을 고려할 때 채권 금리도 완만하게 하락하겠지만 상당기간 팬데믹 이전보다 높은 수준에서 유지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링크

 

[‘13일의 금요일’이지만...뉴욕증시는 다음 주 어닝 시즌 앞두고 상승 마감 [월가월부]]13일 뉴욕증시 마감미국인들의 5년 인플레이션 예상치가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뉴욕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숏 스퀴즈는 공매도 투자자들의 예상과 달리 해당 종목 주가가 오히려 상승세를 타면, 공매도 투자자들이 숏 커버링(빌린 주식을 갚기 위해 주식을 되사는 것)하는 과정에서 이들의 수요로 인해 주가가 추가 폭등하는 상황을 말합니다.한편 개인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테슬라(TSLA) 는 주가가 장 초반 주가가 4% 넘게 급락했다가 저점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마감 가격을 기준으로 전날보다 0.94% 하락한 122.40 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링크

 

[인플레 하락에 비트코인 연이틀 랠리, 2만달러 눈앞(상보)]이 시각 현재 주요 암호화폐 시황 - 코인마켓캡 갈무리(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크게 하락, 연준이 금리인상 속도를 늦출 것으로 기대되자 비트코인이 연 이틀 급등하며 2만 달러에 육박하고 있습니다.비트코인은 14일 오전 7시 10분 현재(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5.19% 급등한 1만9833 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비트코인은 뉴욕증시 장 마감 직후부터 급등하고 있어 2만 달러 돌파도 가능할 전망입니다.

링크

 

[배당 매력 부각에 외국인도 담았다...금융주, 증권가도 호평]연초부터 금융지주사의 주가가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이와 관련해 증권가에서는 주주환원 확대 캠페인으로 금융지주사에 급격한 변화를 기대하기는 힘들겠지만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봤습니다.이홍재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은행의 배당정책은 규제 영향을 직·간접적으로 받기에 단기적으로 해당 내용을 전부 반영하기는 제한적으로 판단한다\""면서도 \""최근의 주주환원 캠페인에 따라 주주환원에 있어 자본비율이라는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생길 여지가 있는 점은 중장기적으로 매우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링크

 

[""尹대통령이 간다"" 기대감 폭발…5일 만에 20% 뛴 종목]새해 첫 주 외국인과 기관 매도세에 약세를 보이던 방산주가 일제히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윤석열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UAE) 순방에 대한 기대감과 폴란드 국영 방산기업 회장이 방한한다는 소식에 투자심리가 살아나면서다.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번 주(1월 9~13일) 국내 대형 방산주 '빅4'의 주가는 나란히 올랐습니다.전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9.7% 급등했고 한국항공우주(12.57%)와 현대로템(8.81%), LIG넥스원(6.45%) 등도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링크

 

[[뉴욕마감]나스닥 0.6%↑…6일째 올라 1년2개월래 최장 랠리]뉴욕증권거래소ⓒ 로이터=뉴스1(서울=뉴스1) 신기림 기자 = 미국 뉴욕 증시가 한 달 만에 최고로 올랐습니다.기대 인플레이션이 2021년 봄 이후 최저로 떨어지며 부진한 실적을 공개한 대형 은행들도 장초반 손실을 만회하며 반등했다.◇S&P 200일 이평선 돌파…기대 인플레 2년래 최저13일(현지시간) 다우 지수는 전장 대비 112.64포인트(0.33%) 올라 3만4302.61를 기록했습니다.스탠다드앤푸어스(S&P)500은 15.92포인트(0.40%) 상승해 3999.09로 체결됐습니다.

링크

 

[[속보] 비트코인 5% 이상 급등, 2만 달러 육박][

링크

 

[테슬라 가격 인하, 전기차 니콜라 제외 일제 하락(종합2)]테슬라 일일 주가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미국증시의 나스닥이 0.71% 상승했으나 미국의 전기차 주는 니콜라를 제외하고 일제히 하락했습니다.테슬라가 가격을 인하하면 순익이 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날 테슬라의 주가는 약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가격 인하로 시장 점유율 늘 것 : 증권사 웨드부시의 전기차 분석가 댄 아이브스는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처방\""이라고 평가했습니다.그는 \""테슬라가 미국뿐만 아니라 독일 베를린과 중국 상하이에 기가팩토리를 보유하고 있는 등 글로벌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 유연성이 있다\""며 \""가격 인하는 순익이 하락하는 단점이 있으나 시장점유율 제고에 효과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링크

 

[""웬 과일가게에 100만원을 투자?""…계좌 여니 10억 '충격'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영화는 한 장애인의 드라마틱한 인생을 통해 미국 근현대사를 재조명했습니다.'가치 투자의 대가' 워런 버핏도 2016년에서야 애플에 투자했습니다.20~30년 전 애플이 현재의 시가총액 1위 초강력 글로벌 기업이 될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은 극소수일 것입니다.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