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일 뉴스 브리핑

증권/경제 뉴스 정리 (2023년 01월 04일)

by 브래드조 2023. 1. 4.
반응형

오늘의 증권/경제 뉴스 정리본 입니다.

[테슬라 12% 폭락, 108달러…"수요 문제 심각" vs "매수 기회"]

테슬라 독일 기가팩토리 /AFPBBNews=뉴스1테슬라 주가가 3일(현지시간) 12% 이상 폭락했습니다.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최고경영자)는 매년 전기차 인도량이 50%씩 늘어날 것이라고 밝혀왔는데 이에 미달한 것입니다.일부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가 중국과 미국에서 전기차 가격을 인하하거나 할인한데 이어 인도량 전망치까지 미달하자 테슬라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둔화됐다는 명백한 중거라고 우려했습니다.

링크

[대웅제약, 실적 성장 포인트 유효…목표가↓-신한]

신한투자증권은 대웅제약(069620)에 대해 \"목표주가 하향하나 기존 그림은 유효하며 안정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습니다.7월 펙수클루 출시 후 3분기부터 증가한 마케팅 비용 수준도 영향을 끼쳤습니다.장 연구원은 올해 기대 가능한 실적 성장의 근거로 △나보타 중국 진출과 북미 지속성장 및 유럽 지역 판매 국가 확장 △펙수클루 실적 성장 본격화 △신약 엔블로 출시를 꼽았습니다.

링크

[3조달러 돌파했던 애플 시총 2조달러 붕괴(종합)]

애플 로고와 아이폰 2021.05.24 ⓒ AFP=뉴스1 ⓒ News1 정윤미 기자(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미국증시의 간판 애플의 시총이 2조 달러가 붕괴된 것은 물론 주가도 100달러를 향하고 있습니다.애플 일일 주가추이 - 야후 파이낸스 갈무리애플은 약 1년 전 미국기업 최초로 시총 3조 달러를 돌파했었습니다.그랬던 애플의 주가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연일 하락해 시총 2조 달러를 하회한 것입니다.

링크

[클리오, 中 리오프닝 수혜…역대 최대 매출 예상-하나]

하나증권은 3일 중국의 리오프닝 기조에 따라 클리오(237880)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4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723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 오른 48억원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하회의 주요인은 2022년 역대 최대 성과로 인센티브를 지급일뿐 매출은 시장 눈높이를 상회했다\"고 밝혔습니다.그러면서 박 연구원은 \"4분기 국내와 해외 매출은 각각 전년동기비 30%, 7% 증가한 것으로 성장 전망한다\"며 \"국내는 지속적으로 트랜드를 선도하는 제품의 출시로 강한 수요 나타나고 있으며, 중국과 일본에서는 약세임에도 미국과 동남아 호조로 해외는 성장 전환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링크

["현대삼호重 상장의무 해소…현대중공업 가치에 영향없어"]

한국투자증권은 4일 현대중공업(329180)의 관계사인 현대삼호중공업의 상장 의무 해소는 현대중공업 기업가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 이벤트라고 판단했습니다.강경태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현대중공업의 관계사인 현대삼호중공업의 상장 의무가 해소됐다\"며 \"한국조선해양이 트리톤1호유한회사와 맺은 기존 주주 간 약정 사항을 변경하기로 합의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이어 \"트리톤1호유한회사는 현대삼호중공업 배당우선 전환주(CPS) 인수를 위한 투자목적회사로 사모펀드 IMM PE가 4000억원을 출자해 설립했다\"며 \"현대삼호중공업은 2017년 7월 주당 5만6000원에 CPS 714만2858주를 발행해 트리톤1호유한회사에 배정하고 4000억원을 증자했습니다.

링크

[올해 서학개미 관심주는 ‘IBM·액센츄어’-유안타]

올해 서학개미 관심주로 글로벌 IT 기업인 IBM과 액센츄어가 꼽혔습니다.그는 \"2021년 이후 임금 인상에 따른 수익성 부담에도 영업 레버리지 효과로 최근 2년간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고 밝혔습니다.그는 \"액센츄어는 올해 과거 5년 평균 5~60% 수준의 잉여현금 대비 배당 지급 및 자사주 매입 비율을 90%까지 끌어올리는 등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펼칠 계획\"이라며 \"이는 올해침체 국면 간 주가 하방 지지력을 높이는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링크

["LG디스플레이, 올해도 영업손실 지속…목표가↓"-한국]

한국투자증권은 올해도 영업손실이 지속될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의 목표주가를 기존 1만8000원에서 1만6500원으로 낮췄습니다.김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가 올해 하반기엔 영업이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봤습니다.그는 \"IT 패널 재고 축적 수요에 따른 가격 반등세를 기대하고 있다\"며 \"하반기 IT용 OLED 신규 투자가 마무리되면 LG디스플레이는 북미 태블릿 제작 업체의 최우선 고려 대상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링크

[넷마블, 중국 진출 기대감↑…"보수적인 투자 필요"-삼성증권]

삼성증권은 넷마블의 중국 진출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보수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4일 분석했습니다.오 연구원은 \"4분기 영업적자는 127억원으로 3분기 380억원에 비해 크게 줄어드나 흑자 전환은 이번 분기에도 어려울 것\"이라며 \"본격적인 영업이익 반등은 중국 신작 출시 일정과 하반기 출시를 앞둔 '나혼자만레벨업'과 '아스달 연대기'의 흥행 규모에 달렸다\"고 분석했습니다.그는 \"신규 판호 취득으로 높아진 중국 진출 가능성과 엔씨소프트, 하이브 등 보유 자산 가치의 상승 등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상향한다\"면서도 \"지속된 신작 성과 부진으로 영업적자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신작 흥행을 확인하기 전까지는 보수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링크

[[뉴스새벽배송]美증시, 새해 첫거래 하락…테슬라 12% 폭락]

뉴욕 증시가 올해 첫 거래일 하락 마감했습니다.다음은 4일 개장 전 주목할 만한 뉴스입니다.테슬라 12% 폭락…애플도 수요 우려에 하락-테슬라는 지난해 131만대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밝혔습니다.

링크

[한화, 작년 영업익 사상 최대…올해도 매크로 영향 없이 견조한 실적-흥국]

흥국증권은 4일 한화에 대해 올해에도 견조한 실적 모멘텀을 통한 종속법인의 가치 상승이 주가 재평가로 연결 가능할 것으로 진단했습니다.올해 연간 연결기준 매출액 65조6000억원, 영업이익 3조70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5.9%, 9.2% 늘어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한화생명(손해율 개선으로 이익 확대), 한화건설(기 수주 프로젝트 잔고가 매출로 전환되면서 실적 개선), 한화솔루션(케미칼 부문의 이익 둔화에도 불구하고 신재생에너지 이익 확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방산 부문의 견조한 이익 모멘텀) 등이 실적을 견인할 것이란 설명입니다.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