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일 뉴스 브리핑

증권/경제 뉴스 정리 (2022년 12월 27일)

by 브래드조 2022. 12. 27.
반응형

오늘의 증권/경제 뉴스 정리본 입니다.

[“코스피, 배당락일 이론 배당락 대비 높은 수준서 시가 형성”]

오는 28일 배당락일을 앞둔 가운데 코스피의 경우 이론 배당락 지수보다 높은 수준에서의 개장이 예상된다는 분석이 나옵니다.27일 정인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8일 개장부터 주식 매수자에게 배당의 권리가 없기 때문에 그만큼 떨어진 가격으로 개장한다\"면서 \"이론적으로 거래소에서는 배당락 전일에 이론 배당락 지수를 발표해 배당락일의 이론적인 시가 하락 수준을 제시한다\"고 짚었습니다.지난 2010년부터 배당락일을 거래소에서 발표한 배당락 지수와 실제 코스피 시가 등락률을 보면 평균적으로 배당락 지수는 마이너스 1.43%였고 시가 등락률은 마이너스 0.36%라는 게 정 연구원 설명입니다.

링크

[中 제로코로나 폐지로 코스피 상승 출발 전망[증시 개장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27일 국내 증시는 소폭 상승 출발할 전망입니다.서상영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소비 증가는 중국의 위드 코로나 이슈와 함께 높은 인플레이션의 장기화 가능성을 높일 수 있기는 하지만 현재 시장은 경기 침체 이슈에 더 주목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심리에 긍정적\"이라며 \"이를 감안 한국 증시는 소폭 상승 출발 후 배당을 위한 기관 투자자 중심의 매수세가 지속될 수 있어 견조한 모습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는 \"국내 증시는 소폭 상승 출발이 예상되나 장중 수급에 의해 오르락 내리락 하는 흐름이 전개될 수 있다\"며 \"종가 부근에는 배당매수와 세금회피 마지막 매물들이 충돌할 수 있어 변동성 확대도 발생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링크

[LG이노텍, 내년 상반기 이후 실적 개선 기대감-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내년 상반기 이후 LG이노텍의 ASP(평균판매단가)와 실적 개선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될 것으로 27일 분석했습니다.고의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애플이 카메라 개선을 통해 하이엔드 모델 차별화를 꾀하는 가운데 LG이노텍의 역할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는 점은 여전하다\"며 \"향후 ASP 개선폭이 아이폰 출하 감소분과 원·달러 환율 하락을 만회할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분석했다.고 연구원은 \"투자 계획은 1조7000억원으로 올해 대비 70% 증가한다\"며 \"신규 투자분 중 절반은 액츄에이터와 폴디드줌 모듈, 나머지 절반은 4800만화소 카메라 침투 확대, 전면 3D 센싱카메라 업그레이드와 관련된 투자인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습니다.그는 \"수요 우려가 앞서므로 단기적인 주가 모멘텀은 제한될 것\"이라며 \"신규 기능의 침투 확대로 투자 규모가 막대해진 만큼 내년 상반기를 거치며 ASP와 GPM(매출총이익률) 개선 기대감이 반영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링크

[美 뉴욕증시, 크리스마스 연휴로 휴장]

뉴욕증시가 26일(미 동부시간)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아 휴장했습니다.유럽증시도 크리스마스 연휴로 일제히 휴장했습니다.한편 미 NBC 방송에 따르면 역대급 폭설로 미국에서는 이날 기준으로 콜로라도, 일리노이, 캔자스 등 12개주에서 최소 55명이 사망했습니다.

링크

["삼성전자, 최악의 업황에 목표가 8→7.5만…내년 하반기 반등 전망"]

사진=한경DB하이투자증권은 27일 삼성전자에 대해 내년 영업이익 전망치를 치를 33조6000억원에서 26조9000억원으로 하향 조정했다며 목표주가도 기존 8만원에서 7만5000원으로 낮춰 잡았습니다.송 연구원은 \"올 4분기 20%대 초중반 하락한 것으로 보이는 D램의 평균판매가격은 내년 1분기에 10%대 초중반, 2분기에 한 자리수대 중후반 가량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내년 3분기 이후 고객들의 재고 재축적이 시작되고 4분기에 수요가 회복되며 반도체 가격의 회복이 발생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습니다.그러면서 분기 영업이익은 내년 3분기부터 회복할 것으로 송 연구원은 전망했습니다.

링크

[[뉴스새벽배송]대주주 회피물량 쏟아지나…中 리오프닝 본격화]

주식 양도세 대상인 대주주 요건이 10억원으로 유지되면서 27일까지 양도세 회피성 물량이 대거 쏟아질 수 있습니다.현재 중국 입국자는 5일 시설격리, 3일 자가격리 등 8일간 격리해야 합니다.내년부터 해외발 중국 입국자는 지정된 호텔 등 별도의 격리시설을 거치지 않고 일정기간 재택 격리, 건강 모니터링만 하면 됩니다.

링크

[[오늘의 환율전망] 주요국 휴장·재료 부재 영향… 2원 하락 출발]

사진=머니S DB 원/달러 환율이 주요국 휴장과 재료 부재 등의 요인을 감안할 때 시장 변동성이 제한될 전망입니다.안예하 키움증권 연구원은 \"외환시장은 주요국 휴장에 따라 변동성이 제한된 가운데 엔화 또한 변동성이 제한된 양상을 보였다\"며 \"일본은행(BOJ) 구로다 총재는 26일 발언을 통해 최근 10년물 금리 변동 범위 확대는 완화정책 출구 전략이 아니라고 언급했다\"고 설명했습니다.안 연구원은 \"이에 장중 엔화가 약세를 보이기도 했으나 글로벌 크리스마스 휴장에 따라 변화는 제한됐다\"고 덧붙었습니다.

링크

["개인 대주주 요건 회피에 변동성…단기 배당주 매수세 예상"]

연말 증시는 개인의 대주주 요건 회피를 위한 일시적인 매도 물량 증가 등으로 장중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제시됐습니다.한 연구원은 \"중국인들의 외출을 자제하고 있으며, 양성판정 직원 증가로 인해 조업량을 줄이는 공장도 늘어나고 있는 등 초기의 기대와는 달리 실제 소비와 산업 경기의 반등 탄력이 크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며 \"11월 이후 중국 소비 테마주들에 대한 주가 상승 동력은 주로 리오프닝 기대감에서 기인했으며 단기 트레이딩 관점에서도 매수는 유효하지만, 중장기적인 주가 모멘텀은 실질적인 중국 소비 증가가 이들의 실적으로 이어질지 여부에 달려있을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이날은 오전 8시 이후 재개되는 미국 선물시장 변화 속 전일에 이어 개인의 대주주 요건 회피를 위한 일시적인 매도 물량 증가 등으로 장중 변동성이 확대되는 흐름을 보일 전망입니다.

링크

["LG전자, 4분기 실적 부진하겠으나 바닥 확인 구간"-하이]

하이투자증권은 LG전자에 대해 4분기 실적은 부진하겠으나 바닥을 확인하는 구간이 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만5000원을 모두 유지했습니다.고의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27일 \"LG전자의 4분기 실적은 매출 22조2000억원, 영업이익 2543억원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전장(VS)은 4분기에도 전분기에 이어 40% 중반의 매출 성장이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미국 가전제품 출하-재고 지표가 반등했습니다.

링크

[LG이노텍, 정저우 사태로 흔들리는 출하…목표가↓-하이]

하이투자증권은 27일 LG이노텍(011070)에 대해 정저우 사태 장기화로 아이폰 출하 감소 전망에 따라 목표주가를 39만원에서 35만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상승여력은 28.2%이며, 전날 종가는 27만3000원입니다.고의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LG이노텍의 올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5.1% 증가한 6조6000억원, 영업이익은 4.1% 감소한 447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영업이이은 컨센서스 대비 15% 하회하는 수준\"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