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증권/경제 뉴스 정리본 입니다.
[[인사] NH투자증권][ ▣ 신규 선임 ▲ Digital고객관리본부 김봉기 ▲ 주택도시기금 운용본부 문혜경 ▲ 준법감시본부 손승현 ▲ 리스크관리본부 이경수 ▲ 연금컨설팅본부 홍국일 ▲ Client솔루션본부 박건후 〈이상 6명〉 ▣ 승진 ◇ 전무 ▲ Wholesale사업부 이창목 ▲ Retail사업 총괄부문 심기필 ▲ 운용사업부 이수철 〈이상 3명〉 ◇ 상무 ▲ 정보보호본부 김규진 ▲ WM법인본부 김진여 ▲ 재경2본부 송지훈 ▲ PE본부 오광준 ▲ 전략운용본부 신동섭 ▲ 리서치본부 오태동 ▲ 경영전략본부 강민훈 ▲ 금융소비자보호본부 최창선 〈이상 8명〉 ▣ 전보 ▲ 경영지원본부 박상호 ▲ Retail지원본부 성종윤 〈이상 2명〉
[IBK투자증권, 고객 통합자산관리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IBK투자증권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IBK투자증권은 마이데이터 사업자 LG CNS와 제휴를 맺고 고객 통합자산관리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선보였다.IBK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IBK투자증권 MTS(IBK FARM)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고객의 은행, 카드, 증권 등 다양한 금융 정보를 한 곳에서 보여줍니다.또한 고객의 투자 수익률과 소비내역을 바탕으로 고객 자산 변동 현황을 주간 및 월간 리포트로 제공한다.IBK투자증권 관계자는 ""LG CNS의 고도화된 디지털전환 기술을 활용해 흩어져 있는 고객의 금융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투자와 소비 생활에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NH투자증권, 고객 중심으로 사업구조 바꿨다…“리테일 총괄부문 신설”]NH투자증권은 고객 중심의 사업구조 개편을 통한 리테일사업 경쟁력 및 성장사업 부문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NH투자증권 관계자는 ""고객의 니즈에 맞도록 리테일 사업 지원조직의 채널별 연계와 서비스를 강화해 경쟁력과 고객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거버넌스 체계를 정립했다""며 ""신탁업과 탄소배출권 사업 등 성장사업 부문의 전문성 강화와 조직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사업 리소스도 재편했다""고 설명했습니다.이어 ""이번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통해 고객의 니즈와 시장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대표 금융투자회사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었습니다.
[미래에셋운용 ""MSCI KOREA TR ETF, 순자산 2조원 돌파""]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MSCI KOREA TR'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이 2조원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습니다.외국인들이 한국 주식시장에 투자할 때 벤치마크로 삼는 지수로, 대외여건에 따라 증시 변동폭이 커지는 우리 주식 시장 특성상 국내 지수에 비해 우수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현금배당 재투자를 가정하고 산출된 총수익 지수를 기반으로 하는 이 ETF는 기초지수 상승분 외에도 재투자에 따른 복리 투자 효과를 볼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인사]NH투자증권]NH투자증권은 13일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아바타2 효과’ 벌써 끝났나…CJ CGV 6%대 약세 [증시이슈]]제임스 캐머런 감독(왼쪽부터),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조 샐다나, 샘 워싱턴, 존 랜도 프로듀서가 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영화 '아바타 물의 길' 블루카펫 행사에서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습니다.지난 2009년 개봉한 아바타는 국내에서 1333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외화 중 최고 흥행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아바타 개봉 당시 CJ CGV 주가도 고공행진을 기록하며 신고가 행진을 경신한 바 있습니다.
['대형사마저' 국내 증권사 감원 칼바람…고위 임원·정규직·계약직 죄다]서울 여의도 증권가./강진형 기자aymsdream@국내 증권업계 구조조정의 칼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최근까지도 재무건전성 비율이 낮은 중소형사, 특히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를 주력으로 하는 곳이 선제적으로 감원에 나섰지만, 대형 증권사인 KB증권마저 구조조정에 나서 업계 우려감이 증폭되고 있습니다.KB증권 측은 순수한 의미의 희망퇴직이라고 못 박았지만, 고정 지출 비용을 통제하기 위한 행보라는 게 업계 시선입니다.
[에이프로젠, 면역암세포 표적항체 캐나다 특허 등록 완료]에이프로젠은 이중항체 플랫폼을 이용해 면역암세포 치료제로 개발 중인 항-CD43 항체의 캐나다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이번 캐나다에서 특허를 확보한 항체는 달라진 당복합체 패턴을 가지는 CD43에만 결합해 암세포로 변성된 면역세포만을 선택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아주 희귀한 능력을 가진 항체다.에이프로젠은 자체 보유한 이중항체 기술로 CD43 단백질에 대한 항체와 살해 T 면역세포(cytotoxic T cell)를 활성화할 수 있는 항체를 결합한 이중항체(에이프로젠 코드번호 AP10)를 제작하는 데 성공한 바 있습니다.AP10 이중항체의 CD43 항체 부분이 암세포로 변성된 백혈구만을 선택적으로 표적하면 살해 T 면역세포를 끌어들이는 항체 부분은 체내 살해 T세포의 면역반응을 자극해 선택적으로 암세포만을 죽일 수 있습니다.
[“신작 모멘텀 제일 강해”...카카오게임즈, 증권가 호평에 강세]카카오게임즈가 대형 게임사 중 신작 모멘텀이 가장 강하다는 증권가의 호평에 장 초반 강세다.13일 오전 9시53분 현재 카카오게임즈는 전일 대비 1.74% 오른 4만3950원에 거래 중입니다.이소중 SK증권 연구원은 ""내년 대형 게임사 중 매출 규모 대비 신작 수가 많은 편이며, 기대감도 과하지 않다""며 ""신작들의 출시 일정이 내년 1분기부터 매분기마다 계획돼 있는 만큼 점진적인 매출 상승이 가능하다""고 분석했습니다.카카오게임즈의 서브컬쳐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은 최근 사전예약 100 만명을 돌파했으며, 내년 1월 31일 전세계에 출시될 계획입니다.
[한증원·IMI,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 도입 MOU]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하 한증원)은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경영원(이하 IMI)과 건전한 자본시장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12월부터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특히 오는 12월 1일 시작된 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시험의 컨텐츠 과정 및 운영을 공동 협력하기로 했으며, 이밖에 한증원이 운영하는 각종 자격 및 금융 컨텐츠 사업, IMI이 운영 중인 각종 경영교육 및 취·창업 사업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식을 경영·금융과 융합한 자격제도로, 금융위원회의 정식 승인을 받았습니다.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을 취득한 자는 사회·경제적 생태계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ESG경영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컨설팅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ESG금융경제전문가 자격 취득을 위해서는 검정수수료 결제 후 사전의무동영상 시청이 필수입니다.
"
'일일 뉴스 브리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인 뉴스 정리 (2022년 12월 13일) (0) | 2022.12.13 |
---|---|
부동산 뉴스 정리 (2022년 12월 13일) (1) | 2022.12.13 |
국제 뉴스 정리 (2022년 12월 13일) (0) | 2022.12.13 |
코인 뉴스 정리 (2022년 12월 12일) (1) | 2022.12.12 |
부동산 뉴스 정리 (2022년 12월 12일) (0) | 2022.12.12 |
댓글